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XTI 에어로스페이스, XTI 에어크래프트 컴퍼니와 인픽슨의 합병으로 설립

by §↔♠😂 2024. 4. 2.

간단 요약

  • XTI 에어로스페이스, XTI 에어크래프트 컴퍼니와 인픽슨의 합병으로 설립
  • 트라이팬 600 수직 리프트 크로스오버 비행기로 민간 항공 운송 혁신에 주력하는 혁신적 항공우주 기업
  • 현재까지 700건 이상의 조건부 선주문1, 인도 시 70억 달러 이상의 총수익2 창출 가능성

XTI 에어로스페이스, Inc.

 

XTI 에어로스페이스는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에 본사를 둔 항공 사업체인 XTI 에어크래프트 컴퍼니(XTIAircraft.com)의 모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수십 년의 경험과 깊은 전문성을 갖춘 리더십 팀이 이끌고 있으며, FAA 인증을 통해 40여 대의 항공기를 시장에 출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팀에 참여하는 등 새로운 항공기를 성공적으로 출시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XTI Aerospace의 Inpixon 사업부(inpixon.com)는 공장 및 기타 산업 시설에서 회사의 위치 정보 솔루션을 사용하여 운영을 최적화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안전을 강화하는 전 세계 고객을 보유한 RTLS 기술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TriFan 600 VLCA

TriFan 600은 XTI에어로스페이스의 주력 항공기로서 개발하고 있는 항공기로, 고정익 비즈니스 항공기의 성능과 헬리콥터의 수직 이착륙(VTOL) 기능을 결합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습니다.

 

TriFan이 최대 345마일의 속도로 비행하고 헬기장 간 항속 거리가 700마일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TriFan과 크기가 비슷한 대부분의 민간 헬기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입니다. 고정익 비즈니스 항공기에 VTOL 기능을 통합하면 새로운 "수직 양력 크로스오버 비행기"("VLCA") 카테고리가 탄생합니다. 회사는 기존의 터빈 비즈니스 항공기 및 헬리콥터 부문과 새롭게 부상하는 첨단 항공 모빌리티(AAM)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성공적인 항공기 출시 실적을 보유한 경험이 풍부한 경영진이 이끌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설계에 대한 특허 보호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트라이팬 600의 주요 성능 추정치 및 예상치

  • 최대 시속 345마일의 속도, 수직 이착륙 시 700마일의 항속거리(기존 이착륙 시 항속거리 연장).
  • 고정익 비행기의 속도, 범위, 편안함과 헬리콥터의 점대점 이동 편의성이 결합되었습니다.
  • 미국에만 5,000개가 넘는 기존 헬리패드와 진입로, 뒷마당, 작업장, 개인 착륙장, 외딴 장소 등 안전하고 합법적인 곳이라면 어디든 기존 인프라를 활용하여 이착륙할 수 있어 이동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헬리콥터처럼 이륙하거나 활주로가 필요한 경우 일반 비행기처럼 이륙하여 연료 사용량을 줄이고 항속 거리를 늘릴 수 있는 유연성.
  • 넓고 편안한 기내에서 파일럿과 최대 6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항공기 및 헬리콥터 운영자, 부분 운영자, 항공 의료 사업자, 고액 자산가, 정부 및 군대를 포함한 광범위한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현재 계획 중인 트라이팬 600 추진 시스템용 터빈 엔진은 국제항공운송협회가 항공업계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회사의 향후 계획에는 이러한 기술이 성숙하고 상업적으로 실용화됨에 따라 하이브리드 전기 또는 순수 전기 추진을 통합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상세 사항


2024년 3월 12일 장 마감 후 XTI 에어로스페이스(XTI Aerospace, Inc.)가 인픽슨과 XTI 에어크래프트 컴퍼니('XTI') 간의 합병이 완료됐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새롭게 합병된 회사는 2024년 3월 13일 시장 개장과 함께 나스닥 캐피털 마켓에서 'XTIA'라는 티커 심볼로 거래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XTI 에어로스페이스는 고정익 수직 양력 크로스오버 비행기(VLCA)인 트라이팬 600의 개발과 상용화에 주력하는 한편, 제조 및 기타 산업 시설에 회사의 실시간 위치 시스템("RTLS")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XTI 에어로스페이스 경영진은 가까운 시일 내에 컨퍼런스 콜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하여 새로운 회사와 사업 계획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합병이 완료되는 즉시 스콧 포메로이가 XTI 에어로스페이스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되었습니다. 마이클 힌더버거는 XTI 에어크래프트의 자회사인 XTI 에어크래프트 컴퍼니의 최고 경영자 역할을 계속 맡게 되며, 수미야 다스는 XTI 에어로스페이스의 RTLS 사업부 최고 경영자, 브룩 마르텔라로는 XTI 에어로스페이스의 최고 재무 책임자 역할을 맡게 됩니다. 나디르 알리와 웬디 룬더몬은 XTI 에어로스페이스(구 인픽슨)의 최고 경영자 및 최고 재무 책임자 직을 사임했습니다.

포메로이는 "두 회사를 성공적으로 통합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XTI 에어로스페이스는 헬리콥터의 지점 간 편의성을 제공하는 고정익 비즈니스 항공기로서 차별화된 TriFan 600을 시장에 출시하고 성능 목표를 달성하는 데 주력할 것입니다. TriFan 600은 비즈니스, 의료 후송, 레저, 화물 등 거의 모든 개인 항공 여행 부문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트라이팬에 대한 시장 수요를 입증하듯 700건 이상의 조건부 사전 주문1 예약과 다양한 고객 유형으로부터 관심을 표명했으며, 항공기 인도 시 70억 달러 이상의 총 수익2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합병이 완료되면 XTI 에어로스페이스는 주요 마일스톤을 실행하고 상용화를 향한 진전을 이루면서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또한 경영진은 시장에 대한 깊은 지식과 이해를 갖춘 항공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회사 역사에 있어 혁신적인 단계이며, 비즈니스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TriFan 600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XTI 에어크래프트 컴퍼니의 설립자 겸 회장인 데이비드 브로디(David Brody)는 "이번 합병을 통해 TriFan 600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탄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는 사업을 확장하고 약 2년 이내에 첫 번째 본격적인 시범 비행기를 제작하고 비행 테스트를 시작하여 FAA 인증과 상업 생산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댓글